선생님들이 직접 성실하게 답변 드립니다!

esteban990

제너럴
제이콥
작성자
조영길
작성일
2020-12-29 21:01
조회
481
Reading 푸는데 Ture/False/Not Given이 자주 틀립니다.

True/False는 잘 찾는데, Not Given이 자꾸 애매합니다. 따로 공부하거나 연습하는 방법 또는 Tip같은게 있을까요?
전체 1

  • 2020-12-29 23:40
    안녕하세요, 문의 감사합니다.

    사실 Not Given 은 false 와 자주 헷갈리게 마련이죠.

    간단한 팁을 드린다면, 주어진 지문이 있고, 문제에서 물어보는 말이 지문과 다른 이야기이다라고 확신이 서면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 아닌 지문내 사실과 비교) , 당연히
    False 인건 잘 아시죠. 다시 말해서, 문제내의 문장을 지문내 사실을 이용해서 True로 바꿀 수 있으면 확실히 False 란 말입니다.

    그럼, 여기서 지문과 다른 이야기이다 라고 확신이 안설때 입니다. 정말 애매모호할 때 Not Given 이라고 가야 합니다. 또는 문제내의 문장을 지문내 사실을 이용해서 True로
    바꿀 수 없으면 확실히 Not Given 이 됩니다.

    어느 정도 감이 오는 듯 싶죠! 그런데 문제로 가면 또 헷갈립니다.

    그럼 또 다른 팁을 드리죠.

    Not given 이 답이 될 수 있는 문제들에서는 약간 특이한 점이 발견됩니다.
    예를 들어,
    1. only, every, all, always, must, should, need 등 무언가의 범위를 꽉 조인다거나, 범위를 완전히 없애버린다거나, (모든 상황, 전부다, 오로지, 오직 등) 의 뉘앙스가 나올때,
    2. 비교구문 등장. ( ~~~ er than) 2개의 무언가를 비교할 때, A 와 B 비교시, 잘 읽어보면, 둘 중의 하나는 지문에서 나와 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지문에 있는 명사 (단어) 가 문제에 등장하면서, 지문과는 상관 없는 생뚱맞은 소리할 때.
    4. 내 개인적인 생각 (또는 상식) 으로는 맞는 거 같으나 지문에는 직접적 언급이 안되었을때, (추리하지 말것)

    위의 내용들을 숙지하고, 다시 문제를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피터 강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