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들이 직접 성실하게 답변 드립니다!

리딩 전략 문의드립니다.

아카데믹
소피아
작성자
이진선
작성일
2020-08-06 18:40
조회
432
Kings 강의 문의는 위 [강사선택] 에서 사만다 / 비아타 / 리즈 선생님 중 한 분을 선택하여 문의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실전 모의고사 리딩 정답해설 영상을 보면서 소피아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전략을 듣고 궁금한 것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제가 잘 이해를 하였다면, 리딩 전략으로 말씀하시기를, 처음 글을 접할 때 다 읽지 않고 제목과 첫 단락을 통해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한 후 바로 문제로 넘어가서 문제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쪽집게 형식으로 찾아서 풀어야한다고 배웠습니다. 그런데, 저는 조금 걱정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실전모의고사 제1회(Wildlife Corridors, 13-14 pp) 첫번째 문제를 보면,  지도가 나오고  A (core habitat) 부터 F (stepping stone) 까지 맞는 장소에 매칭을 시킵니다. 그런데, A는 3번째 단락에 키워드가 있고, B 는 8번째 단락에 키워드가 있는 등, 6개의 장소를 찾기 위해 글의 앞뒤를 종횡무진으로 스캔하고 또 스캔을 해야하더라고요. 그러면 저는 글을 총 6번 스캔을 해야하고 그 뒤에 나오는 true or false 문제 역시 산넘어 산으로, 앞에서 내용을 이해하지 않고 스캔만으로 필요한 정보를 찾아냈기 때문에, 또 다시 글을 읽어야하는 상황이 생기는 것 같아요.

-문제를 풀기위해서 같은 텍스트를 몇번 정도 읽어야 할지 궁금해요.

제가 초보여서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것인지....

-제가 선생님의 전략을 잘 이해한 것인지...

-아니면  키워드 찾기를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여러번 글 전체를 스캔하는 것이 말씀하신 전략이 맞는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1

  • 2020-08-07 09:30
    안녕하세요 진선님. edm아이엘츠 소피아강사입니다.
    아이엘츠를 처음으로 접하는 분들이 아카데믹 리딩을 읽을 때 보통 속독이 되지 않는 상태로 지문을 정독하고 문제로 넘어갔을 때 지문의 내용이 기억나지 않거나 문제에 대한 내용을 바로 지문에서 찾을 수 없어 시간 내에 풀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 때문에 지문에 제목이나 부제목을 확인하고 첫 단락 정도를 간략하게 skimming한 뒤 문제로 넘어가 문제가 요구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게 되면 지문을 순서대로 읽어나갈 때 답을 찾기가 수월하다는 팁을 드리고 있는데요. 또한 보통 아이엘츠 문제 유형은 문제가 지문의 순서대로 출제 되며, 문제 세트가 나온 순서대로 지문에서 순차적으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음과 같은 전략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선님이 speed reading이 가능하여 지문 독해가 시간 내에 가능하고 답을 바로 찾을 수 있으시다면 자신만의 독해 방식으로 풀어도 무방합니다. 좀 더 다양한 문제 풀이를 통해 기술을 습득해가시면 아이엘츠 리딩에서 요구하는 답변이 쉽게 찾아지실 수 있을거에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