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들이 직접 성실하게 답변 드립니다!

기초다지기 listening, reading

아카데믹
헤더
작성자
장리진
작성일
2022-09-14 11:30
조회
162
Kings 강의 문의는 위 [강사선택] 에서 사만다 / 비아타 / 리즈 선생님 중 한 분을 선택하여 문의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선생님 혹시 리딩은 해설지가 없을까요??

53페이지의 첫번째 문제의 답이 E단락에 있습니다..

A,B,C,D 의 해설을 한다고는 하는데 비교할게 없어서 좀 에로 사항이 있네요..

 

이 문제에서 보면 E단락에서 첫번째 문제 답이 시작이 되는데... 순차적으로 문제가 진행된다고 들었습니다..

이처럼 끝부분에 문제들이 집중되어 있을 수 도 있는건가요??

전 처음부터 일기 시작했거든요...

또 의문이 드는것이 a.b.c.d 단락을 그래도 읽고 해석을 해야만 흐름을 알 수 있는데..

문제 1번의 핵심 단어를 찾아서 그 단락을 집중적으로 읽어야 하는건가요??

 

Question 1-5가 있는데.. 지문 읽기전에 1-5번을 다 읽는게 아니구 1번 만 일고 지문을 들어가고,, 1번에 대한 답을 찾고 2번 지문 일고 순차적으로 가면 되는가요?? 아니면 1-5문제를 다 읽고 지문을 봐야 하는건가요??

 

 

18 페이지의 리스닝

처음부터 거의 1분 40초부터 문제의 답이 나오기 시작하던데..

해설지에도 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런 선이 있더라구요,..

리스닝도 역시 뒷부분에 문제가 집중되기도 하나봐요??

 

1분 40초 동안 들으면서 도대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선생님.. 전 이민을 위해 준비중인데.. 이 아이엘츠 시험을 치기 위해선 리스닝의 전체적인 내용이 들려야 하는거죠??

갑자기 멘붕이와버렸네요..

 

적다가 보니 너무 말도 안되는 질문을 한거 같은데.. 저도 너무 답답해서 글 적어봅니다^^
전체 1

  • 2022-09-14 17:44
    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리딩 해설지는 교재에서 문제에 근거한 부분에 관련한 해설지가 주어지는 것이며, 문제에 대한 근거가 ‘순차적’ 으로 나온다는 것은 문제에 근거한 부분이 어디에서 시작되는지에 따라 기준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꼭 A 문단부터 문제에 근거한 답이 주어지지는 않으며, 지문을 해석한다고 해서 문제를 더 잘 풀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키워드 잡기 > 지문에서 키워드 찾기 > 키워드 주변 문장 읽어서 문제에 대한 근거 찾기] 순서로 문제를 풀어야 효율적입니다. 문제를 푸는 방식은 편하신 대로 하시면 됩니다. 학생들마다 전체 문제의 키워드를 잡고 푸는 학생도 있고, 문제 하나씩 따로 푸는 학생도 있습니다.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리스닝 해설지에서 주어지는 선은 문제 10개가 한번에 나오지 않고 interval 이 있기 때문에 주어지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part 2 에서 11번부터 20번까지 주어졌을 때 11번부터 14번까지 먼저 풀고 15번부터 20번까지 나오는 형태입니다. 마찬가지로 전반적 내용을 이해한다고 해서 문제가 잘 풀리는 것이 아니므로, 문제에서 요구하는 내용이 언제 나오는지 집중하고, 안 들릴 경우 반복적으로 들어 음원에 익숙해지시길 바랍니다.

    열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