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너의 이야기가 될꺼야!

Overall 6.5 후기

어학원
6.5
작성자
김민서
작성일
2022-12-05 15:19
조회
246

  1. 수강 방법, 합격점수, 강사 선택 완료

  2. IELTS 합격 성적표 첨부- [이미지]선택 후 첨부




===================================

[ 자신을 소개해주세요 ]

  • 이름: 김민서

  • IELTS 공부계기: 해외대학 진학

  • 수강한 수업/강좌명: 밀착관리 3반

  • 수강기간:  1달 (10월14~11월 10일)

  • 시험 응시일: 11월 17일

  • 합격점수 : Overall 6.5


[ 나만의 IELTS 공부 노하우]

솔직히 말해서 이번 시험이 진짜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쳤는데 목표점수 overall 6.5 나온 것 보고 너무 깜짝 놀랐어요 !


그닥 높은 점수는 아니라 공부 노하우 랄게 없는데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서 제 이야기를 공유해볼게요 ..!


먼저 저같은 경우에는 해외대학 진학을 목표로 아이엘츠를 독학한지는 약 2~3개월 정도 되었었고, 아무래도 혼자 시험을 준비하는거다 보니까 라이팅이나 스피킹 부분에서 한계가 있다고 느꼈어서, 학원의 도움을 받아보자 하고 찾아보던 중 edm 밀착 관리 수업내용이 딱 저에게 맞는 것 같았고, 이거 듣고도 점수 안나오면 사람 아니다 라고 생각하고 수강신청을 했었어요.


제가 시험을 페이퍼, 컴퓨터 각각 한번씩 봤었는데, 이건 아무래도 개인 성향 차이인 것 같아요. 어떤 유형의 시험으로 보는게 더 좋다라고 단정지어서 말씀은 못드리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라이팅 쓸때 쓰고 지우는걸 많이 반복하다보니, 시간이 부족했었고, 컴퓨터 리딩 풀때, 답을 복붙 할 수 있다는 점에서 spelling mistake 많이 줄일 수 있는 것 같았어서 컴퓨터 시험으로 등록했었어요.


[ Listening ]


이번 시험에서 저는 Listening 이 다했다 라고밖에 말을 못하겠네요 .. ㅎㅎ 아이엘츠는 대부분의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미국식 발음이 아닌 영국식 발음으로 문제가 많이 출제되기 때문에, 영국식 발음에 귀를 틀려고 많이 노력을 했었어요. 학원에서 문제풀이를 하고, Chris 선생님께서 첨부하신 script 를 보면서 잘 안들리는 발음은 몇번씩 재생해 익숙해지려고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또한, 유튜브에 "IELTS LISTENING" 치면 기출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시간 있을 때마다 틀어놓고 문제를 풀어봤고, 문제 풀기에 지치면 BBC 뉴스 틀어놓고 최대한 알아들을려고 노력했었어요.


[ Reading ]


이번 시험에서 리딩 점수가 원래 나오던 점수보다 1점 낮게 나와 많이 당황스럽고, 아쉬워요... ㅜㅜ 이건 제가 시간 남았다고 제대로 확인을 안하고 간과한 탓 인 것 같아여...  리딩같은 경우에는 컴퓨터 시험으로 준비했기 때문에 화면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영문 article 들을 컴퓨터로 많이 찾아봤었어요. 학원에서 나눠 준 지문을 풀고, 틀린 부분은 sophia 선생님께서 나눠주시는 풀이를 보고 왜 그런 답이 나오는지 오답노트를 철저하게 했고, 자주 나오는 단어들을 캐치해 synonym 들을 많이 외우려고 노력했었어요.


[ Writing ]


라이팅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잦은 문법 실수가 있었고, 아이디어를 빠른 시간내에 캐치하기에 조금 어려움이 있었어요. 시험을 보기 전에 학원에서 나눠주시는 라이팅 sample essay 를 보면서 structure 에 익숙해 질려고 2번씩 정독을 했었고, 다양한 토픽의 아이디어들이 정리 되어있어서 시험 시간에 빠르게 아이디어 정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이렇게 단련된 빠른 brainstorming 과 영타로 , task 1 and 2 를 다 쓰고도 약 15분 가량 시간이 남아서 검토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이팅은 최대한 50분안에 쓰고 10분 정도 검토 할 시간을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험 시간 중 긴장해 오타나 어색한 부분이 있을 것이며, 그게 점수를 많이 깎아먹으니까요 : (


[ Speaking ]


진짜 speaking 6.0 받으려고 온갖 노력을 다 했는데 Ben 과 수업을 하면서 문제점이 무엇이였는지 알게되었어요. 학원을 다니기 전에 저는 형식적인 답변들을 하려고 했고, 그게 반복되니까 점수를 많이 깎였던 것 같아요. Ben 과 conversation 을 하면서 어색한 부분은 바로바로 feedback 받고, 일상대화에서 native speaker 들이 자주 사용하는 유용한 문장을 많이 알려주셨어요. 그 덕분에 그렇게 안나오던 6.0 이 나온거 아닌가 싶네요 ㅎㅎ speaking 에서 가장 중요하게 말씀드리고 싶은건 자신감인것같아요 !! exam room 들어가면 진짜 긴장되는데, 시험 당일 저는 최대한 긴장한거 티 안낼려고, 맘 속으로 저 방에 있는사람은 나에게 점수를 주는 사람! 이라는 말을 수십 번 반복했고, 최대한 편안하게 말 했던 것으로 기억이 나요. 또한 했던 말을 반복안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어요.


[선생님들께 하고싶은 이야기를 적어주세요 ]

밀착반을 들으면서 chris 쌤, sophia 쌤, 그리고 Ben 하고만 수업을 들었는데 세분 모두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고, 확실한 feedback 을 주셔서 목표 점수를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 )

[ edm아이엘츠 학원/인강만의 장점을 적어주세요 ]

신논현역에서 2~3분이면 학원 도착 / 학원 자습실 제공 / 라이팅 스피킹 1:1 첨삭 시스템

전체 1

  • 2022-12-06 09:17
    안녕하세요 edm아이엘츠입니다.
    아이엘츠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D
    앞으로도 edm이 쭉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

    - edm 아이엘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