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너의 이야기가 될꺼야!

아카데믹 6.5 후기입니다.

작성자
김현우
작성일
2019-05-16 12:09
조회
62
1. (첨부) 합격 성적표



2. 자신을 소개해주세요.

* 이름: 김현우
* 수강방법: 어학원 (    ) / 인강 (●)

 
* 수강한 수업/강좌명:

(1) 프리패스+무제한 첨삭

(2) 무제한 프리패스+문법

 
* 수업/수강기간:

(1) 2018.10.31~2019.01.07

(2) 2019.01.16~2019.07.15

 
* IELTS공부계기: 유학에 도전하기 위해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3. 나만의 IELTS 공부 노하우 & 선생님들께 하고싶은 이야기를 적어주세요.

리딩 - 이안 선생님께 배웠습니다. 제 경우는 급하게 시험을 준비해야 했기 때문에 문제를 많이 풀어볼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문제를 풀고, 채점한 뒤 이안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선생님께서는 어떻게 문제를 풀이하는지를 집중적으로 체크했습니다. 그리고 풀었던 문제를 선생님 방식대로 다시 한번 풀어보는 것을 몇회 반복했습니다. 이렇게 계속 반복하다 보니 이제 어느 정도 감이 잡혀 문제를 보면 아 이건 어디쯤에서 힌트가 나오겠다, 아 이건 나중에 풀어야 시간이 절약되겠다 하는 것들이 조금씩 보이더라구요. 특히 이안 선생님께서 문제를 보고, 지문에서 어느 부분에 힌트가 있을지 추측하는 법을 가르쳐 주신 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리스닝 - 재키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재키 선생님 강의의 정말 좋은 점은 바쁠 때는 문제를 풀지 않고 선생님의 강의를 바로 들어도 무방할 정도로 현장감있게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문제를 보면서 중간중간 멈추고 같이 풀어볼 시간을 주시면서, 어떤 부분을 잘 들어야 하는지, 문제에 주어진 단어를 통해 어떻게 미리 유추가능한 부분들을 추릴 수 있는지 등을 배웠습니다. 제가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인데, 재키 선생님의 강의를 들은 뒤 정말이지 시험장에서 리스닝을 할 때 오히려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 입으로 말하고도 좀 이상하지만, 중요한 시험인데도 리스닝 풀면서 재밌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팁만큼 중요한 게 귀를 영어에 노출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이동할 때나,  장을 볼 때나, 집에서 가만히 누워 있을 때도 틈틈이 리스닝 파일을 들었는데, 그게 좀 더 긴장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라이팅 - 앨런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앨런 선생님의 강점은 수업 중에 정말 풍부한 표현을 알려주신다는 것 같습니다. 가끔 선생님이 강의를 멈추고 샘플 예문을 직접 작성해보라고 하시는데, 제가 작성한 샘플과 선생님이 이후 강의에서 알려주시는 샘플을 비교해보는 게 문장의 수준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 거 같습니다. 처음엔 어려운데 몇번 계속 하다보면 어느새 선생님의 문장 스타일을 조금씩 따라가고 있는 게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첫 시험을 준비할 때는 수강 후 10일 만에 시험을 봐야했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급해서 앨런 선생님의 유형 강의는 빠르게 훑었는데, 그것만으로도 라이팅 시험을 치르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일단 빠르게 유형 설명을 보신 다음, 다시 처음부터 강의를 다시 보면서 문장 작성을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피킹 - 제일 낮은 점수지만, 제게는 가장 큰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 제 토플 스피킹은 13점이었습니다. 어디가서 명함도 내밀지 못하는 수준이었죠. 스피킹을 할 때 워낙 떨고 더듬어서 평가를 받는 것 자체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런데 헤더 선생님께서 유형을 정리해주시는 강의를 들었는데, 선생님께서 처음엔 어떻게 진행되고, 어떤 식의 질문들이 나오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준비해 가야 한다, 하시는 강의를 듣고 그대로 준비했습니다. 일부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예문으로, 또 일부는 제게 맞게 조금 수정해서 입에 익숙하게 연습을 하고 시험을 보러 갔습니다. 그런데 진짜 시험장에서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진행이 되더라구요. 조금 떨었지만 연습한 게 헛되지 않았는지 어느 정도 술술 나왔습니다. 그렇게 첫번째 파트를 넘기니, 그 다음부터는 긴장도 덜 되고, 채점자 분이 하시는 말도 귀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가장 걱정하던 스피킹에서 선방한 덕분에, 목표로 했던 밴드 스코어 6.5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4. edm아이엘츠 학원/인강만의 장점을 적어주세요.

저는 무제한 프리패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기간도 길고, 모든 과목이 있는데다가, 모바일과 PC 모두로 이용가능해서 접근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미리 핸드폰에 다운을 받아서 이동 중에도 듣고, 잠깐 어디가서 대기하고 있을 때도 듣고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 이번이 두번째 수강인데, 처음 들었을 때 너무 급하게 들었던 게 아쉬워서 이번엔 천천히 다시 복습하고 연습해서 더 높은 점수에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더 높은 점수를 달성하면 그 때 또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전체 1

  • 2019-05-17 10:46
    현우님~
    오버롤 6.5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셔서 더 높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D

    - edm아이엘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