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성공! 이제 곧 너의 이야기가 될거야!

Overall 6.0 합격후기 입니다!! 저에게도 이런날이..!

작성자
한정민
작성일
2018-05-06 03:26
조회
190


1. 자신을 소개해주세요.
* 이름 : 한 정 민
* 수강한 수업명 : 5.5 오전 종합반 (1~3월), 5.5 스파르타 (3월), 6.5-7.0+ 오전 종합반(4월)
* 수업기간 : 2018년 1월 ~ 4월
* IELTS공부계기 : 영국 패션 유학

 



2. 최근에 본 IELTS시험에 대해 작성해주세요.
* 시험일자: 2018.04.21 (토)
* 시험종류: Academic (  0  ), General (   )  <---체크해주세요.
* 시험점수: Listening( 6.0 ), Speaking( 5.5 ), Reading( 7.0 ), Writing( 6.0 )

 

3. 시험을 치른 소감을 간단히 적어주세요.


사실 합격후기를 남기는 지금 이 순간에도 실감이 안되네요.. 반신반의한 상태에서 치르기도 했엇고, 첫 시험이라 많이 떨리기도 했었어요. 그리고 하필 리스닝파트부터 삐끗해서 조금은 맘을 비워두고 있었죠.. 이 계기때문인지 이후에 리딩과 롸이팅까지 최대한 집중하니까 체감적으론 잘 풀린거같애서 시간도 살짝 남았엇는데, 어찌어찌 선방한거 같다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역시 스피킹이 만만치않더라구요. 스피킹 대기하면서 5~10분전엔 정말 몸이 떨릴정도로 긴장이 많이 됬었는데, 정말 말도 안되게 part 2 질문이 1주일전에 학원에서 다뤘던 주제가 나와서 조금 편하게 말할수 있었던거 같아요. 스피킹 시험도 어찌어찌 질문에 대답은 다 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결과가 나오는 날까지 스스로를 최대한 믿으니까 다행히 결과도 만족스럽게 나온거 같습니다.


 

4. IELTS 영역별로 어떻게 공부했는지, 나만의 공부방법(노하우)를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 Reading : 원래 독해지문을 이해하는 능력자체가 너무 딸려서 저는 처음부터 모든 지문내용을 이해하자라는 마인드보다는 문제의 유형을 먼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지문 접근법을 적극활용했어요. Dante 쌤께서 알려주신 'Heading 문제는 단락 앞뒤 2~3문장에 답이있다' 라든지 역접접속사에 유의하고, T/F/NG or Y/N/NG 문제에서는 문제의 키워드를 잡는 훈련을 많이 했어요. 그리고 처음엔 당연히 지문하나 푸는데도 30~40분씩걸렸지만 1지문을 풀더라도 틀린문제들을 오답을 철저히 해가면서 문제를 먼저 파악하고 지문을 접근하는 식으로 연습하니까 나중엔 저절로 시간내에도 조금씩 풀리더라구요. 그리고 사실 가장 중요한것은 어휘인데, Dante 쌤께서 어휘공부하는 법과 주기적인 test를 통해서 꾸준히 암기를 했었고, 수업중에 쌤께서 지문풀이해주시면서 어떻게 문제에서 paraphrasing 되는지 그 부분들을 잘 체크해두었던게 도움이 많이 됬던거 같아요.



* Listening : 정말로 취약했던 부분이었어요. 첨엔 반타작도 못했었고 거의 다 못알아 들었었는데, Jacob 쌤 말씀처럼 dictation 하는 연습을 많이 했어요. 깔끔히 들리는 부분과 잘 안들리는 부분을 확실히 구분짓고, 안들리는 부분을 무조건 다 dictation 해보고 발음이 익숙치 않은 단어들은 스크립을 보면서 바로 익혔어요. 그리고 문제를 먼저 보고 빈칸에 들어갈 단어의 형태(명사/형용사/동사 or 시간/장소 등)를 파악하고 들으니까 좀더 수월했던거 같아요. 그러나, 역시 사람은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고.. 나중에 실전문제를 많이 풀다보니까 똑같은 실수가 반복되더라구요. 그래서 스펠링이 헷갈리는 단어들은 따로 정리해서 계속 쓰면서 익혔고, 굳이 문제를 풀지 않더라도 쉬거나 이동하면서 스크립 들으면서 내용과 발음에 최대한 집중해보는 훈련을 많이 했던거 같아요.



* Writing : 개인적으로 저는 writing 수업이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원래 문법을 좋아하는 편이라 그런지 작문하는게 크게 낯설지는 않았어요. 다만, 특히 task 2 는 워낙 많은 topic 을 다루다 보니까 처음부터 아이디어를 따로 정리해서 거의 외우기 시작했어요. 아이디어가 어느정도 쌓인 이후에는 시간내에 작성해보는 훈련과 나만의 문장으로 써보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나중엔 자연스레 저만의 문장구조가 잡히고, 꾸준히 첨삭도 받고 하니까 자연스레 제 목표 점수대에 근접했던거 같아요. 그래서인지 저에겐 상대적으로 tsak 1 이 더 어려웠어요. 주어진 그래프 정보를 여러가지 표현으로 문장을 만들어야 되다 보니까 부담이 많이 됬었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task 1 에 나오는 문제유형에 맞는 어휘들을 먼저 꾸준히 외우기 시작했고, Allen 쌤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항상 쓰기전에 문제지에 간단하게나마 주어진 정보들을 표나 그림으로 요약하고 거기게 필요한 표현들을 정리하고 작성하는 연습을 하니까 자연스레 시간도 많이 세이브되고 문장쓰는 것도 많이 수월해졌어요.



* Speaking : 스피킹은 정말 첨부터 갈피를 잘 못잡았어요. 초반에는 수업만 듣고 땡하는 식으로 공부도 소홀했었고, 공부법을 잘 모르기도 했었어요. 그런데 3월에 5.5 스파르타반을 수강하면서 Jacob 쌤께서 그날그날 첨삭받아주시고 매일 꾸준히 녹음과제를 통해서 바로바로 저의 부족한 부분을 피드백해주신 덕분에 두려움이 많이 없어지고, 자신감이 좀더 생겼던 거 같아요. 특히, 발음지적을 많이 해주셨는데, 나름 연습을 많이 했다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부족한거 같네요.. (뭔가 넘사벽인듯ㅠ) 그리고 마지막 달에는 Johny쌤 수업을 들었는데 첫 원어민 강사님과의 수업이라 부담이 좀 되긴했지만, 발표한 내용을 문장 하나하나 다 기억하시고 바로바로 피드백해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구요..활기찬 수업 분위기에 금방 적응되고 재미를 느끼면서, 결과적으론 본 시험에 examiner 앞에서 그나마 덜 긴장할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5. edm아이엘츠 선생님들께 하고싶은 이야기를 적어주세요.


모든 쌤들께 정말 다 감사드립니다!! 제가 그동안 적극적으로 질문도 잘 못하고 구석에서 존재감없이 다녔었는데 (흔히 아싸..), 오히려 먼저 다가와주셔서 도움도 많이 주시고,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저의 부족한 부분들 피드백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저의 writing 첨삭을 꾸준히 담당해주신 Jackie 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휴직하셔서 제가 직접 인사를 못드린다는게 아쉽네요 ㅜㅜ


 

6. edm아이엘츠 학원만의 장점을 적어주세요.


무엇보다도 훌륭하신 선생님들인 것 같습니다!! 첫날 수강하는 날부터 쌤들 강의 하시는 모습에 반했구요! 정말 열정적이시고 유쾌하시고 학생들이 정말 부담없이 쉽게 아이엘츠에 다가갈수 있게끔 꿀tip 도 많이 공유해주시고, 뭐 말로는 다 표현이 안되네요.. 정말 다들 베테랑이십니다bb. 그리고 데스크 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구요~ (소소한 혜택도 많이 있어요 ㅎㅎ). 또한, 학원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다는 홈어드벤티지와 깔끔하고 쾌적한 학원시설(자습실,휴게실 등)들이 구비되어 있다는 점.


 

7. 앞으로 IELTS 시험을 앞둔 친구들에게 조언 또는 응원을 해주세요.


무엇을 하든 멘탈싸움인거 같아요. (유리멘탈 ㄴㄴ해~) 항상 막막하고 안될거 같다라고만 생각할수록 점점 의욕은 떨어지고 자신감도 많이 하락하는 것 같아요. 반대로, 항상 긍적적으로 할수있다라는 마음가짐이면 좀더 심적으로 편안해지고 부담도 덜 해질거에요. 무엇보다 너무 서두를려고 하지 마시고 먼저 ielts시험에 대한 이해도와 각 영역별 문제의 의도파악을 우선시 하는게 중요한 거 같아요. 하루하루 그날 수업에 집중하고 그날 배운것 바로바로 복습하면서 쌤들만 믿고 차근차근 꾸준히만 하다보면 다들 원하는 기간안에 합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누구나 기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전체 1

  • 2018-05-08 09:34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 정민님, 시험에 합격하신 것 정말 축하드려요^^ -edm 아이엘츠 어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