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성공! 이제 곧 너의 이야기가 될거야!

overall 6.5 후기 입니다 ㅎㅎ

작성자
조연지
작성일
2018-05-04 15:45
조회
183




1. 자신을 소개해주세요.

* 이름: 조연지
* 수강한 수업명: 5.5스파르타-6.5스파르타
* 수업기간: 2개월
* IELTS공부계기: 싱가폴, 캐나다 유학

2. 최근에 본 IELTS시험에 대해 작성해주세요.
* 시험일자: 4/21 토
* 시험종류: Academic (   ㅇ ), General (   )  <---체크해주세요.
* 시험점수: Listening(  7.5  ), Speaking( 6.0  ), Reading( 6.0  ), Writing(6.5   )

3. 시험을 치른 소감을 간단히 적어주세요.
와 일단 제가 점수를 이렇게 빨리 받을 줄은 몰랐어요... 처음 보는 시험이라서 경험삼아 보는 거였는데, 한번에 필요했던 점수가 나와서 너무 좋아요ㅠ 사실 전 제가 each 6.0을 넘어야 한다는 사실은 시험을 보고 나서 알았거든요... 그래서 리딩이 6점 안넘을것 같애서 5월달에 시험을 또 신청했었는데, 방금 환불 받고 왔어요! 시험 본 얘기를 좀 하자면! 저는 edm에서 봤어요. 그래서 우왕자왕하지 않고 익숙한 환경에서 잘 볼 수 있었던것 같고요. 제가 원래 시험 볼 때 긴장을 많이 해서 화장실을 자주 가는데 시험보는 3시간동안 화장실을 못간다는 것도 시험당일날 알았어요.. 아 그리고 저는 추가모집을 신청해서 스피킹은 일요일날 교대에서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추가모집에 신청하는게 더 좋은것 같아용

4. IELTS 영역별로 어떻게 공부했는지, 나만의 공부방법(노하우)를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 Reading: 전 처음 한달은 IAN쌤 반에서 듣고 다음달은 DANTE쌤 반으로 올라가서 들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단어를 많이 외우는게 진짜 중요한 것 같아요. 전 사실 단어를 외우지 않았답니다... Cambridge도 사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번에 6.0이 안나오면 성적 나오는 날 단어장이랑 Cambridge 사서 다시 공부할려고 했어요. 리딩 공부는(사실 공부라고 하기도 부끄럽지만) 수업 시간에 받은 프린트 시간재서 풀어가고 복습하고, 주로 k.w 찾는 연습으로 했어요. 근데 막상 시험 볼 때는 긴장해서 k.w 찾는 것도 까먹고 그냥 막 미친듯이 읽고 풀었어요. 뭔가 시간에 쫓기다 보니깐 글도 눈에 잘 안들어오고 그랬어요.  연습이랑 실전 느낌이 달랐다 해야 하나? 그래서 리딩이 제일 아쉬워요ㅠ 아 그리고 DANTE선생님께서 주관식이 많은 문제부터 풀라고 해서 저는 시험 때 1,3,2 순으로 풀었습니다. 사실 Passage 2는 주관식만 풀고 반 정도 찍었어요ㅜ

* Listening: 진짜 하면 오르는 파트가 리스닝인것 같아요! 원래  7.0받는게 목표였는데 더 높은 점수가 나와서 놀랐어요... 근데 제가 본 리스닝 시험이 평소에 수업시간에 하던 것보다 좀 쉬웠어용. 리스닝은 실전이 성적이 더 잘나오는것 같아요. 제가 리스닝이 이 점수가 나온건 처음이거든요. 이게 시험장 분위기가 쾌적해서 그런것 같아요 수업때보다 사람도 별로 없어서요. 제가 처음 리스닝 수업들을땐 뭐가 뭔지 모르겠어서 되게 우왕자왕했는데, 하면 할수록 나아진것 같아요! 선생님들 말씀대로 많이 듣고 익숙해지는게 진짜 중요한것 같아요. 저는 수업시간에 한 거 수업끝나고 Dictation하면서 놓친거 다 들을려고 노력했어요 그러면 나중에는 집중해서 듣게 되서 다 들리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나중에는 리스닝으로 점수 메꿀려고, 시험2주전부터 매일했어요! 그래서 제 귀가 듣기에 익숙해지게 만들어서 시험장 들어갔습니다. 시험이 가까워질수록 매일 듣는게 진짜 필요한 것 같습니다.

* Writing: 아 라이팅 진짜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ㅠ 사실 라이팅은 5.5가 목표였는데(each 6.0이상이 필요한것도 모르고) 점수보고 좀 놀랐어요.  와 진짜 task1은 Dante선생님 말씀대로 외우는게 단기간에 점수 오르기에 제일 좋은것 같아요. 전 task1을 제일 열심히 외웠어요. Line,pie,diagram,bar 유형별로 좋은 표현 다 외웠고, 시험 때는 진짜 외웠던거 몽땅 쏟아부워서 썼어요. 아마 외우신 분들은 다 좋은 점수 받으실거예요! 아 전 Line이 나왔습니당. 그리고 task2는 아이디어 때문에 제가 제일 걱정했었던 영역인데ㅜ 아이디어 그냥 다 외웠어요..  아ㅜㅜㅜㅜㅜ그리고 전 Heather쌤이랑 스파르타 수업시간에 했던거 나왔습니다ㅜㅜㅜㅜㅜ 너무 감사해요ㅠㅠ 전 제가 수업 끝나면 에세이 따로 안쓸것 같아서 스파르타 수업들었어요. 진짜 수업 백번들어도 자기가 직접쓰고 첨삭 받는게 제일 중요한것 같아요. 전 쓰는게 느려서 유형별로 쓸 서론,결론,각 문단 첫문장 이런것도 다 외웠어요. Heather쌤이 오프토픽한다고 맨날 혼내셔서 저 진짜 시험때 오프토픽안할려고 문제3번 읽었어요! 그리고 제가 항상 뭘 할때 느린 편이라 글도 너무 천천히 써서 시험보기 일주일 전부터는 항상 시간재면서 썼어요. 다행히 전 시험전날 학원에서 모의고사봐서 진짜 실전처럼 1시간재서 두개 쓰는 연습했습니다! 모의고사보는것도 진짜 도움많이 됐어요.

* Speaking: 스피킹은 하루에 수업이 두번이나 있어서 따로 시간을 내서 공부를 하진 않았어요. 시험 전날만 두달동안 배웠던거 시험장가서 꼭 쓸 표현같은거 암기해서 갔습니다.  대신 유투브 영상을 자주 보고, 부끄럽지만 집 갈 때 그 날 배웠던거 다시 말하면서 연습했어요...시험장가서 대기하는 동안 긴장 진짜 많이 했는데, 막상 시험시작하니깐 떨리진 않았어요! 시험볼때 examiner?께서 잘 웃어주시고 반응도 좋길래, 점수는 더 잘나올줄 알았어요. 근데 분위기랑 점수는 진짜 상관없는것 같아욧. 사실 제가 part2 문제가 생각도 안해봤던 문제라 너무 당황해서 그냥 생각나는대로 막 말했거든요(고등학교나 대학교말고 내가 배운 중요한것?을 설명해라) 제가 사실 좀 내성적이라 스피킹 수업시간에 말도 잘 안하고 그랬는데, 시험볼 때는 진짜 얼굴에 철판깔고 막 말했어요. 어차피 한 번 볼 사람이니깐 최대한 자신감있게 말했어요. 스파르타반 조니쌤이랑 한 수업도 엄청 좋았어용! 좋은 표현이랑 팁같은거 많이 알려주셨어요. Jacob쌤이 보내주신 유투브 시험 영상도 도움많이 됐어요!
5. edm아이엘츠 선생님들께 하고싶은 이야기를 적어주세요.

제가 원래 부끄럼이 많아서 질문도 잘 안해서 절 잘 모르시겠지만, 진짜 모두모두 모든 선생님들 다 감사합니다ㅜㅜㅜㅜㅜㅜㅜ헤더쌤,재키쌤,제이콥쌤,단테쌤,조니쌤 다 감사해요. 선생님들 덕분에 뭔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것 같아요. 인사 못드리고 가서 죄송해요.

6. edm아이엘츠 학원만의 장점을 적어주세요.

제가 원래 edm이랑 다른 학원사이에서 고민했는데, edm선택한거 정말 후회안합니다. 일단 시설이 너무 좋았고, 공부하던 장소에서 시험도 볼 수 있어서 진짜 좋았어요. 자료도 너무 좋았어요! 선생님들도 다 좋으시고! 데스크분들도 다 친절하셔서 정말 좋았어용

7. 앞으로 IELTS 시험을 앞둔 친구들에게 조언 또는 응원을 해주세요.

아이엘츠가 진짜 중간에 그만두고 싶을때가 있는데 꾹 참고 버티며 자기 자신을 믿으면 모두 원하는 점수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시험 본다고 할 때 응원해주신 분들도 정말 감사해요ㅠ! 인사 못하고 가서 죄송해요ㅜ 꼭 아이엘츠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원하는 목표 이루기를 응원할께요! 모두 화이팅하세요! 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2

  • 2018-05-04 15:57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 연지님, 시험에 합격하신 것 정말 축하드려요^^ -edm 아이엘츠 어학원-

  • 2018-05-06 13:14
    연지 축하한다!!!!!!! ㅋㅋㅋㅋ 그래.... 느리지만 항상 노력했으니 좋은 점수가 나온거라고 믿는당. 수고했어. 유학생활도 즐겁게 하길 바란다 🙂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