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성공! 이제 곧 너의 이야기가 될거야!

드디어 IELTS 대장정의 막을 내립니다.

작성자
이향우
작성일
2018-04-09 02:58
조회
880
1. 자신을 소개해주세요.
* 이름: 이 향우
* 수강한 수업명: Speaking Lv5, 단과, 스파르타 6.5
* 수업기간: 1년 10개월
* IELTS공부계기: 미국 간호사 이민

2. 최근에 본 IELTS시험에 대해 작성해주세요.
* 시험일자: 2018. 3. 24
* 시험종류: Academic (0), General (   )  <---체크해주세요.
* 시험점수: Listening(6.0 ), Speaking(7.0), Reading(6.0 ), Writing(6.5)

3. 시험을 치른 소감을 간단히 적어주세요.

이렇게 합격후기를 쓰게 될 줄 몰라써요. 대략 50번 정도의 시험을 본 후에야 점수를 받게 되었네요...(부끄럽습니다.)

처음에 IELTS를 시작한 건 2016년 3월부터 였습니다. 해** 어학원 3달정도 다니고 (사실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academic 대신에 general을 준비하고 있었거든요.) 다른 학원을 알아보고 잠시 2주정도 L*학원도 다녀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아카데믹을 준비해야하는 것을 할고 정보를 얻다보니 EDM어학원에 대해 알게되고 청강한 날 바로 등록을 하고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6개월이내에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거란 생각을 했고 이렇게 점수받기 어려울거라는 생각없이 정말 자유롭게 수업을빠져가면서 지냈던 것 같습니다. 공부를 시작하고 첫 시험에 상상치 못한 점수와 만만히 볼 시험이 아니란걸 인지한 순간 나름 열심히 공부를 했던것 같아요. 하지만 오버롤 받기도 쉽지 않더라구요... 결국 저에게 너무 실망해서 수업듣다고 울고 뛰쳐나와 3개월가량의 슬럼프를 보냈습니다. 그동안 Heather선생님께서 많이 걱정해주시고 용기를 북돋아주셔서 슬럼프를 벗어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 이후부터는 아침 8시부터 저녁 9시반까지 학원에서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업없는 날에도 나와서 자습하다가 한달 반만에 오버롤을 받았습니다..그때의 기분이란....

그 이후부터는 다른 분야 공부는 접고 오직 스피킹에만 매진했었고 (그때 당시 스피킹점수는 잘 나와야 6.0이었어요...) Heather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저만의 스크립트를 만들고 연습을 했습니다... 잘 못된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은 항상 Heather선생님께서 확인하고 교정해 주셨구요...수업중에도 주의깊게 들어주시고 교정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문제점에 대해 항상 알려주시고 점수를 받을 수 있을거라고 포기하지말라고 부스팅시켜 주셨어요... 그러다 Johny 선생님께서 다시 오시면서 11월부터 수업을 들으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매번 최근 기출문제를 다뤄주시고 수업마다 한명씩 시키셔서 공포감 (프리젠테이션이나 시험볼때 너무 떨고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는 증상)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그리고 좀 더 나은 표현과 새로운 표현 (정말 공부하면서 들어보지 못한 표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매번 알려주시고 교정해주셨어요... 가장 감사했던 부분은 제가 만든 스크립트를 항상 교정해주시고 아이디어를 추가해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버롤 나온 후 익숙한 스피킹토픽을 받기를 바라며 한달에 3번의 시험을 치루었습니다. 막상 제 실력은 생각하지 않고 요행수만 바란 제 자신이 부끄럽네요. 많은 시험을 보면서 6.5조차 받기 너무 힘들었습니다. 첫 6.5를 받고 나서도 점수가 들쑥날쑥이라 좌절도 했었고 그러다 어느순간 지속적으로 6.5가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7.0의 벽은 너무도 높았습니다. 매번 시험 볼때마다 선생님께 시험 못받다고 침울해져서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다 점수가 안 나올거라 예상했던 시험에서 막상 점수를 받게 되니 믿겨지지 않더라구요.. 매번 싸이트 들어가서 확인하고 혹시 점수가 바뀌는 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기도 하고..ㅎㅎㅎ

스피킹만 공부한지 10개월만에 드디어 원하는 7.0을 받게 되었네요...

그리고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단테선생님께서 상담해주시고 할수있다고 응원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Youtube channel 알려주셔서 학원오고갈때 보게 되어 정말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른 선생님들께도 감사인사 드립니다...그리고 데스크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려요...시험점수 받기까지 모든 분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전 벌써 포기해 버렸을거에요.

4. IELTS 영역별로 어떻게 공부했는지, 나만의 공부방법(노하우)를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 Reading:

정신차리고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수업을 제외하고 매일 passage 2개씩은 꼭 풀었던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오답노트만드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처음에 오답노트만들때는 최소 3시간정도 들었던 것같아요. 제가 찾은 답의 근거와 실제 답의 근거를 적고 제 문제점을 찾고 고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때마다 시간을 맞춰놓고 그 시간안에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이해를 하지 못하면 선생님들께 질문을 해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마지막 점수가 6.0에 불과하지만 리딩 점수를 8.0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10개월동안 스피킹을 제외한 다른 분야는 공부를 안했거든요.) 정말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오답노트 꼭 만드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 Listening:

정말 점수가 오르지 않는 분야입니다. 예전에 어떤 수없에서 37세 이후로는 리스닝 점수가 확 오르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좌절했었습니다. 하루에 test 하나씩 꼭 풀고 등하교할때 잘 안들리는 section3나 4를 들릴때까지 반복해서 들었는데 5.5에서 벗어나지 못하더라구요..계속 들어도 안들리는 부분은 script보고 확인했습니다. 그러고 나니 그 부분이 들리고 이해가 되더라구요.  노력한 것에 비해 점수가 더디 오르는 분야였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어느순간 조금씩 오르기 시작하더니 7.0까지 오르더라구요.. 오버롤 나온 후엔 "입이 트이는 영어"를 매일 최소 5번이상 반복해서 들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최근엔 그것조차도 듣지 않아 점수가 6.0이네요. 리스닝 시험시작하면 문제지 보고 키워드가 되거나 동사의 동의어를 끄적거려놓았습니다. 그래서 지문을 들을때 그 단어가 나오면 답을 예상해서 적는 것이 수월해 지더라구요. 그리고 스펠링... 뒤에 s를 붙이고 안붙이고 하는 것에 점수가 많이 좌우되는 것 같습니다. 불가산 명사에 s를 붙여서 틀리기도 하고 double l인에 l하나만 써서 틀리기도 해서 많은 실점이 있었던 것같아요.
* Writing:

처음에 IELTS를 시작했을 당시 전 단한번도 영어로 에세이를 써본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시험에 그렇게 다양한 주제가 나올거라는 걸 상상조차도 못했구요.. Heather선생님수업을 들으면서 아이디어 정리를 하고 하루에 1개씩 완성해서 첨삭받으면서 시험 3번만에 6.5를 받았습니다. 첫 시험에 4.5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써야할 지 몰라서 헤더샘 수업에 선생님께서 적어주신 내용을 외운다는 생각으로 하루에 10번씩 필사를 하면서 문장구조와 단어, 아이디어를 외웠구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한개씩 쓸때 워낙 아이디어가 부족하다보니 구글을 많이 이용했던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은 어떤 식으로 썼는지 읽어보기도 하고 토픽관련된 주제에 대해 정보 찾고 읽어 보고 하면서 써서 첨삭을 받았습니다. 부적절한 아이디어나 문장은 매번 헤더샘께서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6.0에서 6.5는 유지하고 있습니다.
* Speaking:

가장 점수 받기 힘들었던 분야입니다. 사실 제가 약간의 무대공포증이 있어서 잘 모르는 사람이나 발표하는 상황에서 너무 많이 떨고 제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조차 인지를 못하거든요.. hesitation과 mumbling 이 제 가장 큰 문제입니다. 그래서 저만의 스크립트를 만들고 외우는 대신에 반복에서 읽다보면 어느순간 상황에 맞게 튀어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수업에 선생님께서 주신 샘플을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수강생들이 받았던 문제 관련해서 구글에서 정보찾아보고 저 만의 답을 머리속으로 구성해보고 문장을 만들었습니다. 아직 어떻게 해야 말을 fluent하게 할 수 있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hesitation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Johny선생님 수업때 들었던 표현만을 위한 노트를 만들고 예문적고 해서 매일매일 review를 하면서 수업때마다 사용해보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맞는 말이지만 영어로는 적절한 표현이 아니고 뉘앙스가 다른 경우는 선생님께서 예를 들어가면서 설명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5. edm아이엘츠 선생님들께 하고싶은 이야기를 적어주세요.

모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모르고 뜬 구름 잡고 있을때 방향을 잡아주셨던 단테선생님, 점수 나올때마다 함께 기뻐해주시고 안타까워 해주셨던, 슬럼프일때 항상 응원과 함께 따끈하고 달달한 커피 보내주셨던 헤더샘, 그리고 스피킹 수업하면서 judging대신에 encouraging해주신 그리고 저의 허접한 스피킹 스크립트를 확인해주시고 고쳐주신, 저의 부족한 부분을 받아주신 Johny선생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들 덕분에 거의 2년이란 시간동안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드디어 IELTS를 졸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6. edm아이엘츠 학원만의 장점을 적어주세요.

많은 부분들이 있는데요...

일단 스피킹 단과 반이 운영되는 것, 라이팅 첨삭을 원하는 만큼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았던것같아요.

그리고 교무실의 문턱이 낮아 언제든지 선생님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학습에 대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7. 앞으로 IELTS 시험을 앞둔 친구들에게 조언 또는 응원을 해주세요.

여러분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습니다. 길이 보이지 않을때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하세요...
전체 2

  • 2018-04-09 09:20
    향우씨 완전 축하드려요!!!!! 포기하지 않아서 좋은 점수가 나온거죠!!!! 완전 기쁘네요 ㅠㅠㅠㅠㅠㅠ
    올해 향우씨가 잘되시려나봐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조만간 또 봐요~~ 🙂

  • 2018-04-09 17:04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 향우님, 시험에 합격하신 것 정말 축하드려요^^ -edm 아이엘츠 어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