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성공! 이제 곧 너의 이야기가 될거야!

스파르타 수강 후 첫 시험에서 overall 7.0

작성자
이수인
작성일
2020-07-08 14:56
조회
148
1. (첨부) 합격 성적표 (상단의 `이미지선택` 버튼 클릭 후 첨부)



2. 자신을 소개해주세요.

* 이름: 이수인
* IELTS공부계기: 미국 인턴
* 수강방법: 어학원 (  0 ) / 인강 (   ) <----- 체크해주세요.
* 수강한 수업/강좌명: 스파르타
* 수업/수강기간: 중급 1-2,고급반/3개월
* 시험 응시일 : 6/6

3. 나만의 IELTS 공부 노하우 & 선생님들께 하고싶은 이야기를 적어주세요.

 

Listening - 저는 사실 초등학교 때부터 영포자였고 특히나 듣기를 정말 못해서..  처음 아이엘츠 리스닝 문제를 보고 앞이 캄캄했었습니다. 그 쉬운 수능 영어듣기도 못 하는 내가 아이엘츠 듣기를 할 수 있을까 하고요,, 역시나 첫 모의고사에서 5.5를 받았고 한 한 달간은 계속 그 선에서 머물었던 거 같습니다. 듣기를 트라우마 수준으로 싫어했어서 도대체 어떻게 공부해야하나 감이 안 잡혔었는데, 소피아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매일 Dictation을 했더니 수강 1달 반쯤 되니까 서서히 귀가 트이고 7.0까지 올랐습니다. 비록 시험에서는 6.5를 받았지만, 시험이 정말 정말 정말 어려웠었고 워낙 못하던 리스닝이기 때문에 저는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실 4.5 받을 줄 알았어요 ㅎㅅㅎ..) 그리고 고급반에서 매일 하루에 한 회차씩 푸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크리스틴  선생님께서 paraphrasing이 잘 되는 단어들과 주제별 어휘, 문제와 맥락을 이해하는 방법등을 그 때 그때 정리해주신 것도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Reading - 저는 리딩은 처음 학원 들어왔을 때부터 꾸준히 7.0을 유지했었습니다. 근데 그게 또 스트레스였습니다 ㅠ 수강 세 달째가 되는데도 만년 7.0인게 너무 스트레스였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시험에서는 8.5라는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고 덕분에  오버럴 7.0이라는 목표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ㅠㅠ 근데 이건 시험이 워낙 쉬웠던 것도 한 몫한 것 같습니다. 다 풀고도 10분 남았었습니다. 저는 소피아 선생님의 리딩 오답노트를 꾸준히 했습니다! 물론 많이 틀리는 날에는 너무 밀려서 스트레스가 되기도 했지만, 몇 번 쓰고나니 문제 유형도 잘 파악되고 paraphrasing되는 문장과 단어도 마치 형광펜으로 칠한 것처럼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그리고 소피아 선생님이 나눠주신 아이엘츠에 자주 출제되는 어휘와 주제별 어휘를 학원 가는 통학 시간 동안 외웠습니다. 확실히 리딩은 단어 싸움인 거 같아요. 단어를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지문 읽는 속도와 이해도가 다르더라고요! 리딩은 솔직히 소피아 선생님 덕분에 8.5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Writing

task1- 첫 달에는 어떻게 써야하는지 감을 못 잡아서 4.0도 받았었지만, 라이팅 공부법을 바꾼 이후로는 꾸준히 올라서 두 달째에 제이콥쌤께 무수한 칭찬을 받았었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자신감을 갖고 task1에 재미를 붙인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저는 그냥 유형별로 선생님들이 알려주신 표현을 정리했고 달달 외웠습니다. 특히 고급지다고 생각되는 표현은 어러번 복습하여 완전한 제 걸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실 task2 때문에 중급2반에서 두 달째에 라이팅만 중급1로 내려갔었는데ㅋㅋㅠㅠ 덕분에 task1 스파르타 시간에 엄청 많이 써볼 수 있었고 제이콥쌤께 많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이콥쌤께서 부족한 기본 문법들도 다 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잡아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ㅠㅠ 그리고 마지막 달에 고급반에서 피터쌤께 난의도 높은 표현들을 배우면서 task1 완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영어 기본적으로 좀 하시는 분들이면 피터쌤 task1 템플릿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어찌되었던가 task1은 정말 암기 싸움인 것 같습니다. 시험 때는 제가 제일 약한 flow chart가 나와서 실력 발휘를 못 한 것 같지만 목표 점수를 받아서 만족합니다.

 

task2- 첫 달에 라이팅이 어떤 시험인지, 어떻게 써야하는 건지 유형 파악도 안하고 무작정 써서 내서 헤더쌤을 엄청 힘들게 했었습니다 ㅎㅎ.. (선생님 죄송해요~!) 결국 헤더쌤께 따금한 말을 듣고 정신 차려서 공부 방법을 바꿨습니다. 우선 헤더쌤이 필요하다고 짚어주신 문법은 따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제 아이디어는 따로 만들지 않고 그냥 템플릿을 달달달 외웠습니다.  템플릿에 있는 단어, 문장 모든 것을 그냥 통째로 외웠습니다. 아이디어도 그냥 외웠습니다. 제대로 기억하지 못 해 실수를 한 적도 많았지만 저처럼 기본 문법이 부족한 사람에겐 가장 도움이 되는 공부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숙제도 꾸준히 제출하고 피드백 주신 것도 정리했습니다. 저는 헤더쌤과 소피아쌤이 주신 템플릿 정말 달달 외웠고요 손에 익혀지도록 연습했습니다. 두 분 템플릿이 문장 다듬는데 정말 많이 도움이 된 거 같아요. 특히 소피아쌤이 특강 때 나눠주신 템플릿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크리스틴쌤 템플릿은 실력이 고급이 아니었던 저에겐 조금 어려웠기 때문에 ㅋㅋ 제가 기억할 수 있는 문장과 단어, 아이디어 위주로만 암기했습니다! 아이디어 정리에는 크리스틴쌤 템플릿이 가장 도움이 된 거 같아요.

 

Speaking - 스피킹은 제가 교환학생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공부 솔직히 별로 안 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점수를 받았는지 모르겠네요 ㅠ 사실 아직도 제가 왜 이 점수를 받았는지 납득이 안 되서 재채점도 알아봤지만 overall만 있으면 되고 기적적으로 7.0까지 된다고 한들 overall이 바뀌지 않아서 제가 너무 자만했구나 하고 그냥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공부는 수업시간에 배운 생소한 표현들을 암기했고 입에 익히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수업시간에 피드백 받았으나 입에 익혀서 쉽게 바뀌지 않는 틀린 문법(ex. in there 이나 more cute 등)들을 입에서 떼어내려고 계속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친구들과 일주일에 1-2번씩 통화했습니다. 저는 두 조니쌤이 모두 많은 도움이 된 거 같아요. 아일랜드 조니 선생님은 친화력이 좋으셔서 만날 때마다 이것저것 물어봐주시고 말 걸어주셔서 기본적인 자신감이나 영어실력을 기를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복도에서 잡담을 주고 받아도 틀린 문법이나 단어는 바로 잡아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영국 조니 선생님은 피드백을 정말 잘 주셔서 좋았습니다. 고급반이 사람이 별로 없어서 거의 모든 학생들이 1:1로 피드백을 받았었는데,  작은 실수도 고쳐주셔서 좋았고 발음 교정도 도와주셔서 좋았습니다. 조니 선생님이 아니셨다면 전 제가 l과 r 발음 구분을 안 한다는 것을 끝까지 모르고 시험장에 들어갔을 거예요 ㅠ 그리고 같은 반 언니와 스피킹 그룹을 만들어 수업 끝나고 연습했었는데, 그것도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4. edm아이엘츠 학원/인강만의 장점을 적어주세요.

일단 선생님들이 모두 다 너무 좋으시고, 좋은 점수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세요. 스파르타 수강하면 상담도 따로 도와주시고 약한 부분은 어떻게 점수를 높일 수 있는지 공부법도 다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자료도 따로 요청하면 주신다고 하셔서 선생님들을 많이 따라다닌다면 목표 점수는 받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딱 필요한 부분만 집어주셔서 선택과 집중으로 공부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다른 분들이 말하는 대로 아이엘츠는 단기간에 따는 점수 인 거 같아요! 괜히 영어 못 한다고 한 번에 3개월 끊은 걸 후회했었습니다 ㅎ.. 그냥 짧고 굵게 해버릴 걸.. 확실히 시간이 지나니까 많이 지치는 거 같아요. 아무튼 따로 교재도 안 사도 되고 수업시간에 배우는 것만 복습해도 원하는 점수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신차리게 해준 츤데레 헤더쌤이랑 항상 칭찬만 해주신 제이콥쌤, 그리고 소피아쌤, 피터쌤, 크리스틴쌤, 조니 조니쌤 모든 선생님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전체 2

  • 2020-07-09 11:36
    수인님~ 아이엘츠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D
    앞으로도 edm이 쭉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

    - edm 아이엘츠 -

  • 2020-07-11 15:27
    우와 리딩 8.5! 라이팅도 넘 잘했네~ 수인이 그 동안 수고 많았고 축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