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성공! 이제 곧 너의 이야기가 될거야!

2달 수강 overall 7.5

작성자
ffca
작성일
2017-03-29 19:50
조회
2977


1. 자신을 소개해주세요.

* 이름: 강예린

* 수강한 수업명: 6.0 S/W 단과반 -> 7.0스파르타반

* 수업기간: 2개월

* IELTS공부계기: 영국 유학

2. 최근에 본 IELTS시험에 대해 작성해주세요.

* 시험일자: 2017년 3월 4일

* 시험종류: Academic (V), General ( ) <---체크해주세요.

* 시험점수: Listening( 7.5 ), Speaking( 6.5 ), Reading( 8.5 ), Writing( 6.5 )



3. 시험을 치른 소감을 간단히 적어주세요.

이전까지 영어를 그렇게 체계적으로 배우고 공부했던 편이 아니어서 특히나 걱정이 많았습니다. 게다가 긴장도 많이 하는 타입이라 그 전날에 너무 떨려서 눈물도 보이고 스트레스 증상도 많이 보였었어요ㅠㅠ 그래도 학원에서 지속적으로 연습을 했으니 자신감 있게 풀고 오자는 마음으로 시험에 임했습니다.

리스닝 섹션 1과 2는 무탈하게 잘 지나갔는데 섹션 3에서 리스닝을 세 문제나 놓쳐버리는 실수도 있었지만, 오히려 이런 작은 것 때문에 큰 것을 놓치고 싶지 않아서 뒤의 영역들을 더욱 열심히 풀고 나온 것 같아요.  물론 욕심이 너무 과했는지 라이팅에서 단어를 잘못 사용하고, 결론을 두 문장 못 쓰고 나왔지만 점수가 무탈하게 나와서 만족중입니다!

4. IELTS 영역별로 어떻게 공부했는지, 나만의 공부방법(노하우)를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 Reading: 리딩은 지문에 따라 오답률이 천차만별로 나오는 바람에 제일 종잡을 수 없었던 과목입니다. 격차를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서 최대한 많이 풀어보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갑자기 공부량을 확 늘릴 수는 없어서 1월에는 일주일에 지문 6개-9개를 목표로 하여 점점 늘려가면서 2월에는 매일 2지문-3지문은 반드시 풀었습니다. 풀 때는 절대절대 사전은 사용하지 않았고, 풀고 나서는 10-20분 정도 오답에 대한 원인을 찾아내는 과정을 가졌습니다. 사전 사용을 안 하다 보니 문맥상 뜻을 유추해 푸는 능력이 향상되었고, 만약 모르는 단어 때문에 틀렸다면 반드시 그 단어는 암기를 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냥 제 소소한 팁을 더하자면, 제가 워낙 미국・영국의 드라마, 만화, 뮤지컬 등의 문화를 너무너무 사랑해서... 평소 때 이쪽 관련 웹서핑을 정말 자주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최신 정보를 얻기 위해서 쉴 때 마다 영문 위키, 엔터테인먼트 매거진, 뉴스 등을 매일 한두개씩은 꼭 읽었는데, 이것이 리딩에 큰 도움을 주었던 것 같아요!!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도 얻고 영어 실력도 키우는 일석이조입니다!

* Listening: 리스닝은 정말 많이 들으면 들을수록 느는거 같아요!!! 한동안 학원 가는 길에 BBC 팟캐스트를 듣고 집에 갈 때는 음악 라디오를 틀어놓았습니다. 또, 쉴 때 외국 토크쇼도 자주 봤습니다. 좋아하는 배우의 말을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 알아듣기 힘든 구간이나 빠르게 말하는 구간은 계속 반복해서 듣고, 마지막에 영어 자막을 입혀서 처음부터 재생했습니다. 이런 것들이 하루 하루 쌓여서 그런지 점점 익숙해지더라구요ㅎㅎ 리스닝도 리딩처럼 처음 3주간은 매주 40문제 2세트-3세트정도 풀다가 양를 늘려서 매일 하루에 한 세트는 꼭 풀었습니다. 다 풀고 틀렸던 구간은 한번에서 두번 꼭 스크립트 보면서 다시 들어보고 체크를 했구용!!

* Writing: 제가 제일 걱정했던 과목 1입니다… 한국어로도 글을 잘 못 쓰는데 영어로는 어케 써야하지!!! 라는 의문과 함께 시작했었는데요ㅎㅎㅎ 처음엔 아이디어 짜는 데에도 시간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들어서, 그냥 문제 몇 개를 펼쳐 두고 아이디어만 작성해보는 방식으로 접근했습니다. 사실 제가 샘플 answer를 달달 외우는 것은 잘 못하는 편이어서...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신 많은 구조들과 표현들 중에서 제가 자연스럽게 쓸 자신 있는 것들로만 최소한으로 추려서 그 위주로 외웠습니다. 단순히 암기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표현들을 에세이에 한번 이상 반드시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연습했습니다.

라이팅은 많이 안 써 보아서 어색함이 느껴지는 만큼 최대한 많이 첨삭을 받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단과반 다닐 때는 Task1 일주일에 3개, Task2는 일주일에 2-3개 제출했습니다. (모의고사 포함) 나중에 시험 보기 1-2주 전쯤에는 Task1, Task2 모두 매일 제출해서 첨삭 받았었습니다. 첨삭 돌려주신 것은 반드시 다시 써보고 Task2의 경우 다시 쓴 것도 첨삭을 받았었습니다. 라이팅은 특히나 모의고사를 거르지 않고 봤었는데, 초반에는 시간이 지체되더라도 무조건 완성시키는 것을, 시험 직전에는 시간 내에 완성하는 것을 규칙으로 두고 진행했습니다.

* Speaking: 제가 제일 걱정했던 과목 2입니다. 외국에서 살다 온 것도 아니고, 외국인과 대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기에 더더욱 걱정이었습니다. 공부 방법은 사실 매우 단순한데, 수업시간에 최선을 다해 임한 것이 전부입니다. 평소 때 파트너를 직접 섭외할 수는 없어서.. ‘수업시간만이 살길이다!’는 심정으로 말을 최대한 많이 하려고 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는 당일에 배운 표현을 간단히 복습하고 끝냈습니다. 시험 1-2주 전에는 스피킹룸을 종종 사용했는데, 파트 2 익히는 데는 정말 제격인 것 같습니다! 녹음기와 타이머를 친구 삼아 스피킹룸에서 자신 있고 큰 소리로 연습했습니다. 아까 리스닝에서 언급한 토크쇼 보는 것은 스피킹 영역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이 사용하는 표현이나 단어들 중에 괜찮은 것이 있으면 영어 자막을 켜고 따라서 읽다 보니,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을 알 수 있었어요!

또, 연습할 때 유튜브에 있는 스피킹 테스트 영상을 사용했는데, 실제 시험을 미리 엿보고 갈 수 있어서 시험장에서 안 떨었답니다ㅎㅎ

5. edm아이엘츠 선생님들께 하고싶은 이야기를 적어주세요.

*Dante쌤 - 제가 많이 존경하는 단테쌤!! 6.0 스피킹반부터 7.0 라이팅 스파르타반까지 2달 내내 뵈었었는데!! 부족한 저를 정말 끝까지 잘 챙겨주시고 북돋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가끔 막 오락가락하기도 하고, 뜬금없이 말하고 글 써서 되게 힘드셨죵….ㅠㅠㅠㅠ 첨삭도 막 밑도 끝도 없이 많이 제출했었는데ㅠ 선생님께서 늘 긍정적으로 말씀해주시고 잘 한다고 해주셔서 계속 공부할 수 있었어요!! 전에 수업시간에 알려주셨던 아이엘츠 공부방법 아직도 방에 붙어 있는데, 정말 그대로 하니까 잘 된거 같아요!!히히 정말 학원 다니는 내내 열정적인 선생님 강의로 저도 힘 불끈불끈 내서 합격까지 왔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종종 찾아뵐께영

*Ian쌤 – 꿈도 꾸지 못했던 저의 리딩 점수를 만들어주신 이안쌤!! 선생님의 친절하고 정확한 문제해설 덕분에 오답을 많이 줄일 수 있었답니당!!ㅎㅎ 수업시간에 막 조용히 있는 듯 보여도 저는 매번 초롱초롱하고 재미있게 수업 잘 들었어요ㅎㅎㅎㅎ물어보는 것 마다 친절하게 답변해 주시고 자료도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Heather쌤 – 처음 상담부터 함께한 헤더쌤!! 맨날 좀비처럼 학원을 쏘다니고 막 어렵다고 찡찡대고 그랬는데 무심한듯 다 받아주셔서 감동이었어용ㅠㅠ 선생님 아이디어 정리 덕분에 라이팅 시간도 많이 단축시키고 글 쓰는것도 더 이상 무섭지 않았습니당!!! 되게 얌전히 수업 들었었는데(제 주관적인 관점) 저 기억해주시고, 부족한 점 설명에 개선방법까지 착착 알려주셔서 도움 많이 받았었답니당ㅎㅎ 선생님 없었으믄 라이팅이 아직도 5.5에 머물러 있었을거에요ㅠㅠ 좋은 점수의 기반을 쌓을 수 있도록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당

*Allen쌤 – 알렌쌤도 두달 내내 정말 많이 뵈었던거 같아요!! 처음 첨삭 제출했을 때 많이 부족했음에도 Good! 라고 적어주신 것 덕분에 용기를 많이 얻어서 Task1을 꾸준히 즐겁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당당!! 되게 감사드리는것도 많고 드리고 싶은 말도 많은데 글로 적을수가 없어서 너무 아쉽네용ㅠㅠ흑 제 마음 다 아시리라 생각합니당~ 히힝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보여주신 긍정긍정 에너지로 Task1을 무탈하게 잘 쓸 수 있었습니당!! 2개월(+ 시험 후 1개월)동안 정말 너무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당ㅠㅠㅠㅠ앞으로도 좋은 강의 계속 부탁드려용~~응원하겠습니당!!

그 외에도 현재 아일랜드에 계신 Johnny 쌤께 무한한 감사를 올리고 싶고, 짧은 기간 최선을 다해 좋은 팁들을 전수해주신 Jacob 선생님, 그리고 늘 친절하신 데스크 직원분들께도 제 사랑을 전하고 싶습니다.   학원 다니면서 정말 너무 좋았어요ㅠㅠ(솔직히 학교보다 더 즐거웠습니다.....학교로 돌아오니 너무 힘드네요ㅠㅠ)

6. edm아이엘츠 학원만의 장점을 적어주세요.

우선 너무 좋은 시설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당!! 공부하기 좋은 분위기에 책상과 교실 모두 깔끔하고 편해서 오래 공부할 수 있었습니당!! 자습실, 스피킹룸도 정말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모의고사가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모의고사는 한번도 빼놓지 않고 봤었는데, 실제 시험 연습도 되고 계속 감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최고의 강사진!! 선생님들 모두 정말 최선을 다해 열정적인 강의를 해 주시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뿐 아니라 학생들 하나하나 잘 챙겨주시고 1:1 상담도 해주셔서 더욱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7. 앞으로 IELTS 시험을 앞둔 친구들에게 조언 또는 응원을 해주세요.

즐기는 사람은 이길 방도가 없다고 즐겁게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한거 같아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분야를 즐기기 위해서라도 영어를 계속적으로 접해야 했는데

그러다보니 영어 공부가 더더욱 재미있게 느껴졌고, 이 것이 제가 계속 버틸 수 있었던 버팀목이자 최고의 동기부여였던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계속 제가 유학 가서 하고 싶은 공부를 하는 상상을 해보니까 그 모습을 직접 이루고 싶은 희망이 더욱 커지더라구요ㅎㅎ 그러다 보니 공부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하고 계신 모습이 너무 멋있는거 같아요.  굉장히 각박하고 정신없는 세상인데, 그 안에서 꿈을 가지고 있다는거 하나만으로도 이미 멋지신 분들이랍니당.  저는 굉장히 무르고 게으르지만, 여러분들은 아니시니까 더더더더더 좋은 점수 만드실 수 있을거에용!! 그러니까 꼭 포기하지 마시고 모두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뒤에서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답!!
전체 3

  • 2017-03-30 08:55
    예린아 합격 축하한다
    역시 초긍정의 자세로 공부한 보람이 있다.
    Writing도 계속해서 고쳐 써오고 또 써오고 역시 예린이의 근성이 남달랐네.
    최고의 음악가가 되는 그날까지 샘이 응원하마
    아이엘츠 합격은 유학의 첫 걸음이다. 이제부터 유학의 본선무대인 것이다
    건강하고 성공적인 유학 기원하며 다시 한번더 합격 축하해 ~ 잘했다

    ... 불멸의 단테샘

  • 2017-03-30 09:48
    예린이 축하해~~~ 어쩐지 어제 안나왔다 했어 ㅎㅎㅎ
    6.5반에서 수업 들을때부터 하루도 안빠지고 열심히 다니길래 열심히 하는 친구라고 생각했지 ㅎ
    근데 이렇게 점수가 빨리 좋게 나올줄 몰랐넹
    열심히 노력했으니 좋은 점수 나왔다고 생각하고, 아이엘츠처럼 열심히하면 유학생활 잘 할거야~
    영국 생활에 대해서 궁금한거 있으면 학원 놀러오구 ㅋㅋㅋ 축하한다!

  • 2017-04-06 14:37
    축하드립니다 예린님^^ 자세하고 진심이 담긴 합격후기 너무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유학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한번 더 축하드려요~ -edm 아이엘츠 어학원-